한국취업코칭센터 - 취업포털 NO.2 인크루트 매각되다

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빨리 가기보다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느냐가 중요하다
BLOG main image
http://www.careermap.kr
[링크 사이트]

Home
Notice
Zoom In
It's Company
It's Interview
It's Essay
News Letter
Open Positions
Services
About us
1,725,932 Visitors up to today!
Today 127 hit
Yesterday 236 hit
Statistics Graph

rss
방명록 남기기
2010.04.16 09:23

국내 인터넷이 확산될 때 온라인 리쿠르팅사업을 창업하여 자리를 잡아온 인크루트가 코스닥 우회상장을 노리는 제조업체에 매각되었습니다.

취업포털사이트 1위 업체인 잡코리아, 크게 뒤져있는 인크루트, 스카우트, 커리어, 사람인 등 2~5위 업체...
이번 인크루트 매각을 지켜보면서 확실한 1위와 2위간의 격차를 실감하게 됩니다.
사실 매출과 이익 등 규모면에서는 잡코리아가 월등하지만 서비스 측면은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사이트 전체 공간을 돈벌이로 도배를 해놓은 잡코리아에 비해 사용자 측면에서 서비스 품질이 양호했던 인크루트였지요. 1위와의 격차를 좁히지 못한 채 연속적인 적자에 허덕이더니 결국 창업자가 손을 떼는군요.
취업포털은 잡코리아를 제외하면 매출과 이익면에서 모두 성적이 좋지 않은 상황이기에 향후 시장구도 변화가 예상되는군요.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 부부는 창업 후 10년 넘게 공 들이다 지분을 120억에 매각하였으니 고생한 보람은 있는 것 같네요. 오히려 새로운 인생을 설계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듯 합니다.
이렇듯 기업을 창업하여 성장시킨다는게 매우 어렵기에, 인크루트 창업주로서는 성공한 케이스에 속하지요.

[관련 기사] 2010.04.13
레드로버, 인크루트 통해 코스닥 우회상장

3D
모니터 및 카메라장비를 만드는 레드로버가 인터넷 채용서비스업체 인크루트를 통해 우회상장한다. 이로써 인크루트는 코스닥 시장에 우회상장한지 5년 만에 상장사 '간판'을 내주게 됐다.
4월
13일 인크루트는 레드로버를 흡수합병하며 합병 후 레드로버하회진 대표가 인크루트 최대주주가 된다고 공시했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 및 특수관계인 2인의 지분 27.25%와 경영권을 레드로버 측이 120억원에 사들인 것이다.

레드로버는 최근 성장성이 높은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3D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업체로 3D장비 뿐 아니라 3D 콘텐츠 제작에도 뛰어들었다이 회사는 3D입체 모니터와 카메라 장비를 만들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액 110억원, 영업이익 14억원, 순이익 12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인크루트는 이번 합병을 통해 한발 뒤로 물러서게 됐다
.
국내 최초로 인터넷 채용 서비스를 시작한 후 지난 2005 3월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지만 이후 3년 동안 적자를 내며 수익 창출에 한계를 보여 왔다. 인크루트는 2007~2009 3년 연속 적자를 내며 지난해 매출액 108억원, 영업손실 6억원, 순손실 5억원을 기록했다. 물론
합병 이후에도 인크루트가 벌이던 인터넷 채용 서비스 사업은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한다.

Copyright ⓒ 취업컨설팅 전문기관 '한국취업코칭센터' All Rights Reserved.